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메인페이지 기타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직원은 고객 만족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문화원이 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의 편에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함으로써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지적욕구 충족을 위하여 다양한 정보와 최적의 자료 상태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늘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찾고 싶은 교육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열린 문화 공간을 제공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우리는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생 체육활동 지원 및 생활 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문화원 전 직원은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화 응대 시, 소속과 이름을 반드시 밝히고 친절한 음성으로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현관 입구에서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정보자료 서비스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희망도서를 접수하고 매월 2회 구입, 제공하겠습니다.
  • 자료검색 컴퓨터는 1일 2회 이상 점검하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고 이용방법을 모르는 고객에게는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헌정보1부 및 각 자료실 ☎ 229-1436, 1451~4

전자책(e-book) 서비스 실시

  • 전자책 도서관(e-library)은 인터넷상에서 기존 도서관과 동일하게 전자책(e-book)을 대출ㆍ반납할 수 있으며,자료의 대출 연장 및 예약도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언제 어디서나 개인용 PC 및 스마트폰 등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전자책(e-book)을 대출 받아지식과 정보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자책 대출방법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전자책 홈페이지 클릭 후 로그인(ID와 비밀번호)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자책(e-book) 홈페이지 참고

문의처 : 문헌정보1부 ☎ 229-1453

학습지원 서비스

  •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고 예측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강좌를 구성하겠으며 수준 높은 전문강좌의운영으로 교육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리한 학습공간을 조성하여 교육 및 문화공간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교육프로그램 안내를 각종 매체를 통하여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학생교육문화원 이용에 불편함이없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문화체육운영부 ☎ 229-1446

체육환경 조성

  • 우리는 우수선수 훈련을 위해 체육시설(학생체육관, 여성생활체육관, 학생수영장, 이하 "시설"이라 칭함)을 운영하여안전하고 쾌적한 훈련장 조성, 운동기구 관리 등 선수들이 안심하고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교 체육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체육교과과정에 따른 교육시설을 제공하고, 방과후 활동의 지원,학생 체육문화활동을 위해 시설을 개방하겠습니다.
  • 문의처
    • 문화체육운영부 ☎ 229-1447
    • 학생 체육관 ☎ 586-9447
    • 학생 수영장 ☎ 252-4245
    • 여성생활체육관 ☎ 636-5451

쾌적한 환경 조성

  • 자료실 근무자는 자료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자료를 1일 1회 이상 배열, 정리하여 쉽게 찾고 열람할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 보시고자 하는 자료가 이미 대출 중인 경우 자료이용 예약제도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냉·난방 시 적정온도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민원 발생 시 신속한 처리·개선

인터넷 홈페이지에 『묻고답하기』코너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매일 검색, 접수하여 3일 이내에 처리하고 그 답변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이행 표준

부당한 대우 또는 불친절한 서비스 등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사실 확인 조치하고 3일 이내에 고객에게 통보,그 사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ㆍ공표하고,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문화원 전 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할것입니다. 다만, 교육문화원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고객께서는 아래의 사항에 대해서 적극적인 협조를부탁드립니다.

  • 우리 문화원의 각종 자료는 많은 고객이 계속해서 이용해야 하므로 조심스럽게 취급하여 주시고 필요한 부분은복사하여 찢거나 오려 가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십시오.
  • 문화원은 많은 고객이 함께 사용하는 곳이니 다른 고객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숙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원을 이용하실 때,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전환하여 다른 고객에게 피해주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십시오.
  •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고객께서도 문화원을 내 집처럼 생각하시고 이용해 주십시오.

주소 : (우 301-807)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60

전화

총무부(042) 229 - 1400 / 문화체육운영부 (042) 229 - 1443 / 문헌정보1부 (042) 229 - 1435

팩스 : (042) 229 - 1460/1480/1490

홈페이지 소리함 : home > 열린공간 > 정보공유 > 묻고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