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성도서관
메인페이지 도서관안내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산성도서관,‘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수상
작성자 총*리자

□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황선혁) 부설 산성도서관은 16‘2019년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공공도서관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가 주최하는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혁신하고, 국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생활 여건을 제공한 도서관을 우수 기관으로 선정한다.


○ 올해는 1,038개 공공도서관이 평가에 참여, 5개 영역별 90개 평가지표를 적용해 정량 ? 정성평가, 현장실사, 평가위원회 심의의 4단계 평가를 거쳐 우수 도서관을 선정했다. 산성도서관은 평가 대상 E그룹에 속한 183개 공공도서관 중 전국 1위를 차지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 금번 평가에서 산성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차별화된 독서활동을 전개하고, 다양한 유관기관들과의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 독서 공동체 형성을 위해 앞장섰으며,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독서권 충족을 위해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하는 등 독서의 일상화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황선혁 원장은 산성도서관이 주력한 생애 주기 맞춤형 사업과 서비스가 이렇게 열매를 맺게 되어 기쁘며, 교육청 소속 도서관으로서 다양한 정보를 통해 늘 소통하고 공유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